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인면옥 본점 - 미쉐린가이드 2023 맛집

by 에이미116 2023. 10. 26.
728x90
반응형

한 여름에 30분 기꺼이 줄 서서 먹었던 여의도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에 대한 방문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정인면옥 본점은 미쉐린가이드 2023 빕구르망에 선정된 식당이다. 

 

미쉐린가이드 내용은 여기 ~! 

미쉐린가이드 2023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0 기독교침례회총회빌딩 1층
  • 전화번호 : 02-2683-2615
  • 영업시간 : 평일 11시 ~ 21시 30분, 주말 11시 ~ 21시 (단,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 주차는 본 건물 지하에 가능한데, 1시간 한정이고, 땅값 비싼 여의도 답게 비싼 주차비를 감수해야 한다. 

 

 

정인면옥 본점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0 기독교침례회총회빌딩 1층 (여의도동 13-1)

place.map.kakao.com

     ※  최소 30분정도는 기다려야 들어갈 수 있고, 사전에 예약은 받지 않는다. 

 

여의도 정인면옥 본점

 

정인면옥 앞인 줄 몰랐었다가, 무슨 사람이 이렇게 많이들 서성거릴까,

오늘 주말이니까 결혼식이라도 끝났나 했었다. ㅎㅎ

알고 봤더니 정인면옥 대기중인 사람들이 가게 앞에 엄청 서성거리고 있었던 것! 

 

2023년 기준 메뉴판, 블루리본서베이에도 8년연속 선정된 맛집이다.

 

들어가면, 번호표를 먼저 뽑아야 한다.

2인인지, 3인이상인지따라 다른 번호표를 뽑고 있었고, 그에 맞는 좌석이 나오면 사장님이 마이크로 방송을 해준다. 

다만 불렀을때 자리에 없으면 순서는 넘어가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방송 소리가 그렇게 크게 들리진 않는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

 

평양냉면 - 물냉면과 비빔냉면
접시만두 한 접시 (이미 한개 먹고 나중에 찍었다 ㅋㅋ)

남편과 둘이 방문한 터라 물냉면과 비빔냉면, 접시만두 한 접시를 주문했다. 

주문 후 서빙까지는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아서 대기시간이 그렇게 길진 않았나 보다 하고 생각이 들었다. 

비빔냉면보다는 물냉면이 훨씬 육향가득한 국물도 좋고 맛있었다. 

만두는 두부와 부추가 듬뿍 들어간 스타일로 담백하고 말랑말랑한 것이 부드럽고 좋았다. 

 

첫맛은 밍밍할 수 있는데, 국물을 떠먹을 수록 육향이 가득하고, 메밀향도 풍부했다. 

면의 양도 꽤 푸짐해서 우리는 조금 남길 수밖에 없었다. 

딸도 같이 왔었으면 녹두전이나 수육도 먹어보고 싶었었는데...  하하. 

 

너무 맛있었던 평양냉면, 처음 먹으면 이걸 무슨맛으로 먹냐고 하던데,

나는 그날 처음 먹은 평양냉면이었는데, 바로 팬이 되어버렸다. 

다음 기회에 오면 어복쟁반을 먹어보자며 즐거운 주말 점심을 마무리했다. 

 

#평양냉면입문에딱 #메밀향가득한평양냉면 #이북접시만두 #맛있어요 #대기할만해요 #음식이맛있어요 #노포인데도깨끗하고 #주인장도친절하십니다 #재방문의사있어요~ 

 

  

 

 

 

 

728x90
반응형